기독교 자료/전도

[스크랩] 성격따라 통하는 전도법 ‘제각각’

gracegracr 2014. 7. 7. 19:08

성격따라 통하는 전도법 ‘제각각’

 

 

 





“전도도 전략적으로 하자.”

전도대상자를 먼저 파악하고 전도하면 더 효과가 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한국상담개발원장 손매남(사진) 박사는 전도대상자의 성격을 유형별로 분류해 그에 맞게 복음을 전할수 있도록 했다.

본능중심의 유형,감정중심의 유형,사고중심의 유형으로 나누고 지도자,조정자,개혁자 등 9개의 세부 유형으로 분류했다. 이에 따라 전도전략을 구체화했다.

손 박사는 “주도적이고 결단력이 강한 지도자 유형에게는 복장도 프로다운 모습을 보이도록 해야 한다”며 “모든 사람을 이해하고 포용하려는 경향의 조정자 유형에게는 다른 종교의 험담은 피해야 한다”고 권했다. 손 박사는 “조정자 유형에게는 특히 점진적으로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각 유형의 특징과 전도 전략.

△개혁자 유형:원칙적,도덕적이고 완벽주의적인 특징이 있다. 이들에게 전도하다가 생긴 말 실수는 즉각 시정해야 한다. 사과할 때도 정중하게 해야 한다.

△조력자 유형:보답하려는 성향이 강하다. 따라서 호감을 적극 표현하고 작은 것이라도 선물을 하면 좋다.

△성취인 유형:성공 지향적이고 능률적이다. 기독교의 우월성을 강조하면 효과가 있다.

△예술가 유형:풍부한 감수성을 갖고 있다. 또 감정적이다. 이들에게는 불편한 심기가 풀릴 때까지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탐구자 유형:혼자 있는 시간을 원한다. 분석적이고 통찰력이 뛰어나다. 따라서 전문적인 지식으로 접근하되 지나친 친절은 삼가야 한다.

△충성인 유형:헌신적이고 신중하다.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교회 정보를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열정인 유형:쾌활한 성격으로 모험과 위험을 즐긴다. 유머를 곁들인 대화를 하면서 미래를 내다보는 탁월함에 대해 칭찬해주면 좋다.


[미션투데이]

/출처ⓒ† http://cafe.daum.net/cgsbong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