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5분 전도자료
5분 전도자료
서론
저에게 영생이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기쁘고 행복한지 몰라요. 저는 오늘밤이라도 세상을 떠난다면 천국에 갈 확신을 갖고 있어요. 왜냐하면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이 진리의 성경이 우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은혜
하나님은 이 천국을 우리에게 선물로 주고 계십니다. 하늘의 따사로운 햇빛을 값없이 누리듯이 천국도 값없이 선물로 주신다는 거지요.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은 이 영생을 누리고 있지 못할까요?
인간
그것은 인간이 죄인이기 때문에 그래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라고 말씀하고 있어요.
죄는 살인이나 강도, 간음 등 행위적인 죄뿐만 아니라 거짓말, 욕설, 정욕, 시기, 질투, 미움 등 생각과 말로도 짓게 되요. 또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도 죄가 된다고 말씀하고 있어요. 이렇게 죄인인 우리는 자신을 스스로 구원할 수가 없어요.
하나님
그러나 우리의 죄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자비로우셔서 우리를 벌하시기를 원치 않으세요. 그런데 이와 동일한 성경에 하나님은 또한 의로우시기 때문에 우리 죄를 반드시 벌하셔야만 한다고 했어요. 하나님은 이 문제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해결해 주셨어요.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는 무한하신 참 하나님이신 동시에 참 인간이세요.
성경에 말씀하시기를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이 말씀이 무슨 뜻이냐면 하나님이신 그분이 육신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시라는 것이에요.
이 예수님은 우리의 죄값을 치르시고 우리에게 선물로 주실 천국의 처소를 마련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어요.
여기에 책이 한 권 있는데 이 책이 제 죄를 기록한 책이라고 가정해봐요. (책을 왼손 손바닥에 올려 놓는다)
하나님은 저를 (왼손 손등을 가리킨다)
사랑하시지만 제 죄는 (왼손 손바닥 위의 책을 가리킨다)
미워하셔서 반드시 벌하셔야만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하나님은(오른손을 위로 들어올린다)
그의 사랑하는 아들을 이 세상에 보내셨습니다.(오른손을 책을 든 왼손의 위치와 나란히 내려 놓는다.)
성경은 말씀하기를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예수 그리스도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 :6) (이 대목에서 단번에 분명한 동작으로 왼손의 책을 오른손에 옮겨 놓는다.) 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이 미워하시는 제 모든 죄가 (왼손에 시선을 두며)
그의 사랑하시는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옮겨졌습니다.
(오른손으로 시선을 옮긴다) 예수께서는 친히 십자가에 달려 자기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해주신 것이죠.
드디어 최후의 죄값이 치러졌을 때 "다 이루었다"고 하셨는데 이 뜻은 "빚이 값아졌다.
완불되었다"라는 뜻이에요.
그러니까 저와 선생님이 치러야 할 죄값을 예수님께서 완불해 주셨다는 것이지죠.
결신
성경은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라고 했어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나의 죄, 선생님의 죄를 대신하여 값아주신 이 사실을 믿기만 하면 이 심판(멸망)에 이르지 않고 영생을 얻게 되는 것이에요.
지금 하나님께서는 이 영생을 선물로 제시하고 계세요. 이 영생의 선물을 받기를 원하십니까?
영접기도
그렇게 하기를 원하신다면 제가 기도인도를 해드리겠습니다.
제가 먼저 기도한 후 저를 따라서 한마디씩 해주시면 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 선생님을 만나게 해주시고 복음의 내용을 전할 수 있도록 해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들은 복음이 잘 이해되고 믿고 회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제부터는 저를 따라서 한마디씩 기도해 주세요.
"주 예수님, 저는 죄인이기 때문에 영생 얻을 자격이 없음을 압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저를 위하여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천국의 처소를 마련해 주신 것을 믿습니다. 이제 저의 구원을 위하여 오직 주님만 신뢰하고 저의 죄를 회개하며 저에게 주시는 영생의 선물을 감사히 받겠습니다. 저의 삶 가운데 오셔서 저를 다스려 주시고 주님의 뜻대로 살게 도와주시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제가 좀더 기도하겠습니다.
(구원의 확신, 사죄의 확신, 건강, 축복의 순서로 기도한다.)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시103:12) "동이 서에서 먼 것 같이 우리 죄과를 우리에게서 멀리 옮기셨으며"
(말4:2)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뛰리라"
즉석양육
방금 선생님이 하신 일에 대해서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을 읽어 주시겠어요.
(요6:47)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믿는 자는 예수님을 믿는다는 뜻이에요. 오늘 믿는 자는 누구죠? 선생님이죠. 그러면 "너희"와 믿는 "자"에 선생님의 성함을 넣어서 한번 더 읽어주세요.
"진실로 진실로 (아무개)에게 이르노니 믿는 (아무개)는 영생을 가졌나니"
"영생을 가질 것이다"라고 되어 있나요? "가졌다"고 되어 있죠. 믿는 자는 이미 영생을 얻은 거에요.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