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자료/전도

30만명에게 복음을 전한 전도왕

gracegracr 2010. 4. 17. 07:09

어느 누구나 전도왕이 될 수 있고 이를 통해 교회 부흥이 어렵지 않다고 주장하며 3년간 100여 교회를 순회,역동적인 전도훈련으로 30만여명에게 복음을 전하도록 한 목회자가 있다. 세계민족복음화전도훈련원 원장인 현영일(대구 사랑의교회) 목사는 최근 자신과 아내 최미옥 전도사의 열정적인 전도 경험과 간증을 담아 ‘작은 거인(巨人)교회 이야기’(쿰란출판사)를 펴내 전도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전도방법을 소개했다.

고교 교사에서 열정적인 전도자로 변신한 현 목사는 지난 84년 전국교육자선교회 동계수련회에서 주님을 만났다. 이후 17년간 학원선교에 매진,2만여명의 학생에게 복음을 전했으며 자신이 재임했던 학교 교사의 50%를 신우회에 가입시키기도 했다.






“미국 도시를 순회하는 간증여행에서 하나님께서 저를 목회자로 부르셨어요. 신학교에 입학해 94년 목사안수를 받고 대구 지산동에 교회를 개척했습니다. 이후 무리한 교회 확장과 예기치 못했던 사건 등으로 엄청난 고통과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런 가운데 우리 부부는 전도의 중요성과 이에 따른 놀라운 은혜를 체험했습니다.”

특히 먼저 교회 전도왕이 된 아내 최미옥 전도사의 열정적인 노력과 기도가 큰 힘이 됐다. 오직 전도만이 개인의 영적 성장은 물론 교회가 살 길이라고 강조하는 현 목사는 100여명의 전도특공대를 조직,개교회에 전도방법을 지도하는 한편 대구?경북복음화전도대학을 설립했다. 대구에 불교대학이 10여개에 이른다는 것을 알고 전도대학이라 이름 붙였는데 그 성과는 놀랄 만큼 컸다.

“이 전도대학을 통해 전도왕이 계속 발굴되고 전국이 복음화되길 원합니다. 제 비전은 70%가 넘는 전국 개척 및 미자립교회에 전도운동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소원이며 예수님의 유언이며 성령충만의 열매입니다.”

현재 전도대학은 교수 6명이 150여명의 학생을 훈련시키며 협력교회 9곳을 섬기고 있다. 지금까지 103개 교회가 전도훈련부흥회를 열어 6800여명이 훈련을 받았다. 단순히 이론 강의에 그치지 않고 직접 팀을 편성해 현장 전도를 하고 이에 따른 보고회를 갖는 이 프로그램은 전도대학 학생들이 직접 참석,팀원을 이끌어 교회마다 큰 도전이 되고 있다. 또 전도에 관한 각 교회의 질문에 자세히 상담해 주고 있다(053-591-8178).

현 목사가 집필한 이번 저서는 전도에 대한 기본 이론 및 경험담,전도대학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현 목사 부부의 간증,각 교회 전도왕이 된 전도특공대원 16명의 간증과 전도 비법이 실려 있다.

현 목사는 이 책에서 “전도특공대를 조직하는 교회는 30명의 성도가 300명이 되고 다시 1000명으로 늘어날 수 있다”고 자신있게 강조한다. 책에 소개된 전도 비결을 10가지로 요약해 소개한다.

◇전도자의 자세와 효과적인 전도방법

1.먼저 전도자 스스로가 분명한 구원의 확신 및 성령과 동행한다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 또 전도 전에 충분한 기도로 무장돼야 한다.

2.전도자가 지녀야 할 태도는 영혼을 간절히 사랑하는 마음과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자신감,인내와 온유,겸손 그리고 용기다.

3.전도자는 전도에 앞서 뜨거운 기도훈련과 말씀공부 및 암송,성령충만과 상황별 전도방법을 충분히 숙지하고 교육받아야 한다.

4.전도는 어렵지 않고 쉽다. 그 이유는 예비된 영혼을 만나기 때문이다. 또 성령께서 하시고 주님 자체가 능력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하나님이 지혜를 주신다. 설사 전도가 안돼도 그 책임은 내게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책임이다.

5.효과적인 개인 전도방법은 먼저 전도대상을 정한 뒤 기회를 포착,예수의 이름으로 사탄의 세력을 묶은 뒤 복음을 분명히 전하면 된다. 기도와 금식으로 무장하고 간증을 사용해 확실히 믿을 때까지 계속 전도의 포문을 열어야 한다.

6.태신자(전도대상자)를 위해 기도를 할 때마다 이름을 넣어 기도한다. 구역예배시에도 태신자 명단을 놓고 이름을 부르며 중보기도한다.

7.축호전도시에는 담대함과 확신을 갖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전도하되 자신의 신분을 먼저 밝혀야 한다. 전도지만 1장 내밀 것이 아니라 교회 간행물이나 새신자 가이드 등 여러 자료와 선물을 충분히 준비해 전달한다.

8.전도시 반드시 기도로 시작해 기도로 끝내며 깨끗하고 단정한 옷차림에 친근하고 부드러운 태도를 견지한다. 미소 띤 얼굴로 인사하며 긍정적인 태도로 대화의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

9.교회로 인도할 때는 반드시 집에까지 가서 교회로 인도해야 하며 마지못해 결신하게 해서는 안된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인정해 주어야 한다. 냉담하게 반응해도 평정을 유지해야 하며 무엇보다 칭찬이 풍성해야 한다.

10.간증을 하되 자기 자랑이 돼서는 안되며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구체적인 문제를 갖고 접근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기독교 자료 > 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도예절  (0) 2010.04.19
전도하지 않는 교회  (0) 2010.04.19
교회학교 전도전략  (0) 2010.04.15
[스크랩] 전도는 내가 먼저해야만 해요.  (0) 2010.04.14
어린이 전도..드라마  (0) 2010.04.13